뜨거운 태양 아래 녹음이 더욱 짙어져가는 여름! 유난히 더운 이번 여름에도 어김없이 의대생들의 글 솜씨를 기다리고 있는 행사가 있다. 그것은 바로 대한의사협회가 주최하며 한국의사수필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의학도 수필공모전이다.
올해로 벌써 7회째를 맞는 수필공모전은 매년 여름동안 전국 의과대학/의학전문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7일부터 수필작품을 응모를 받기 시작하고 있다. 응모기한은 8월 15일까지이다.
이번 한국의학도 수필공모전의 주제는 자유이며 분량은 A4용지 1.5매(한글프로그램 10point기준) 내외이다. 접수는 메일(iniainia@naver.com)을 통해 접수 받고 있으며 응모작품은 미발표되거나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바 없는 순수창작품이어야 한다.
제출한 수필이 당선된 경우에는 개별 통보되며 전년도 수상자 역시 응모 가능하나 전년도 보다 높은 상으로 선정된 경우에만 당선으로 인정된다.
그 이외 수필공모전 양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의사수필가협회(cafe.daum.net/dressay) 카페 ‘손님방’게시판의 [제7회 한국의학도수필공모전 개최안내] 글의 응모규정을 참고하면 된다.
이번 수필공모전의 심사발표는 9월 5일 한국의사수필가협회(cafe.daum.net/dressay)카페에서 이루어지며 대상(대한의사협회장상) 1명에게는 장학금 100만원, 금상(서울시 의사회장상) 1명에게는 장학금 80만원, 은상(한국여의사회장상, 한국의사수필가협회 회장상) 2명에게는 각각 50만원 그리고 동상 7명 내외에게는 장학금 각 30만원을 시상하게 된다.
당선자 발표 후 9월 23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는 이번 수필공모전 시상식 및 심포지엄이 대한의사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.
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 041-630-6217 권준우(홍성의료원 신경과과장)에게 문의